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연애의 발견 : 배우 정유미를 재발견한 드라마

by 해피바이러스의 달콤쌉쌀이야기 2021. 11. 25.

겨울하면 생각나는 드라마가 있다면 여름하면 생각나는 드라마도 있기 마련이죠. 저에게 여름하면 생각나는 드라마가 뭐냐고 묻는다면 곧바로 '연애의 발견'이라고 얘기합니다. 극중 정유미가 연기한 배우의 이름도 '한여름'이었고, 여름에 시작한 드라마였으며, 여름을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죠. 결말이 아쉽긴 했지만 사실 어떤 결말이라도 아쉬움이 남았을거라 생각해서 그건 제쳐두고 드라마에서의 감성이 너무 좋았어요.

저의 최애드라마 중 하나인 '연애의 발견' 소개하겠습니다.

연애의 발견 등장인물

정유미 한여름 역

단짝인 윤솔과 함께 가구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가구 디자이너 여름은 친구 윤솔, 도준호와 엄마 명의의 집에 월세를 내며 함께 살고 있다. 과거에 태하와 연애를 했지만 헤어지고 현재 하진과 열애중이고 프로포즈까지 받았다.

 

문정혁 강태하 역

건설회사 대표로 한여름의 구남친이자 첫사랑이다. 똑 부러지게 일하고, 연애에서는 오만하다. 여름과는 5년 간 사귀다 헤어졌다. 여름을 잊지 못하다가 우연히 재회하게 된다.

 

성준 남하진 역

성형외과 원장 하진은 잘생긴 외모에 성격도 따뜻하다. 어릴때 아림과 고아원에서 함께 자라다가 아림 대신 본인이 입양되어 살게 되고 연락이 끊겼다가 찾게 된다.  여름과는 현재 열애중이며, 애정이 넘치지만 아림과 태하가 나타나면서 삐걱거리기 시작한다.

 

윤진이 안아림 역

고아로 자란 아림은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계를 이어간다. 생즙 배달을 갔다가 우연히 하진을 만나게 된다. 하진은 자신의 정체를 숨긴채 아림에게 잘해주고 그런 하진을 좋아한다.

 

윤현민 도준호 역

하진과 같은 성형외과 전문의로 여름과 솔이와는 절친하다. 여름과 하진을 이어줬고 하진과 아림의 사이나 여름과 태하의 연애사실을 모두 아는 인물이기도 하다. 윤솔을 좋아하지만 오빠동생사이로 지내다가 중후반에 감정을 드러낸다.

 

김슬기 윤솔 역

여름과 함께 가구공방을 하는 여름과 준호의 절친. 좋아하던 남자에게 정성을 다하지만, 그 남자는 윤솔에게 친구처럼 생각한다며 선을 긋는다. 나중에는 여러 남자의 사랑을 한꺼번에 받는 인물.

 

연애의 발견 제작진

연출 김성윤, 이응복

김성윤 감독은 제가 사랑하는 공유 배우가 출연한 드라마 '빅'을 연출한 감독으로 '연애의 발견' 이후 '구르미 그린 달빛'과 '이태원 클라쓰'도 연출했습니다.

이응복 감독 역시 공교롭게도 제가 사랑하는 공유 배우가 출연한 '쓸쓸하고 찬란하신 도깨비'를 연출했으며, '태양의 후예'와 '미스터 선샤인' 등 유명한 작품으로 널리 알려진 감독입니다.

 

극본 정현정

정현정 작가는 '로맨스가 필요해'를 집필하였으며, 거기서 정유미 배우와 이미 호흡을 맞추었죠. '연애의 발견' 이후에는 '로맨스는 별책부록'도 집필했습니다.

 

연애의 발견 줄거리

알콩달콩 예쁜 연애를 하는 두 사람이 있다. 하진과 여름. 우연히 다시 만나게 된 여름의 전남자친구 태하가 헤어진걸 후회한다며 자꾸 여름을 흔든다. 그리고 하진과 어릴때 함께 자란 고아원 동생 아림도 나타났다. 의도하진 않았지만 아림은 하진과 여름의 사이에 자꾸 끼어든다. 헤어짐을 후회하는 전남자친구의 직진과 여우는 아니지만 여우짓을 하던 아림의 방해에도 두 사람은 온전히 연애를 이어갈 수 있을까.


연애의 발견 명장면

11화에서 결국 흔들리고 있는 여름을 보여주는 장면이죠.

"왜 자꾸 찾아오니? 니 인생 잘 살면 됐지. 왜 자꾸 찾아오냐고. 그렇게 나를 자꾸 찾아오면.. 내가.. 너를 기다리게 되잖아. 하루에도 몇 번씩 창밖을 보는줄 알아?" 너무 예뻤고 너무 마음이 아팠던 장면이니까 혹시 이 드라마를 안보셨다면 이 장면이라도 꼭 보셨으면 좋겠어요.


연애의 발견 OST

거의 전곡을 좋아하는 드라마OST가 바로 연애의 발견입니다. '질투의 화신'OST도 너무 좋아하지만 그전에 최애 OST는 연애의 발견이죠. 그중에 특히 좋아하는 '너무 보고 싶어-어쿠스틱 콜라보'는 태하와 여름의 애틋한 장면에 삽입되어 노래만 들어도 눈물을 뚝뚝 흘리던 여름의 모습이 연상되기도 했고 '묘해, 너와-어쿠스틱 콜라보' 역시 제가 너무 좋아하는 OST니까 꼭 들어보세요. 이 드라마 이후 '어쿠스틱 콜라보'를 좋아하게 됐어요. 지금은 '디에이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연애의 발견 감상후기

인터뷰 방식으로 진행되는 설정의 드라마로 신선하기도 했고, 상큼발랄 정유미가 너무 예쁘고 귀여워서, 또 대사와 감정선이 너무 좋아서 여러번이나 봤던 드라마입니다. 물론 발암 장면도 있고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있지만 그냥 가볍게 보면서 사랑을 생각하게 만든 드라마 연애의 발견. 여름에 보시면 더 좋은 드라마로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