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뷰티인사이드를 소개해드렸는데 드라마판 뷰티인사이드(라고 쓰고 전혀 다른 작품이라고 읽는다)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서현진 배우를 너무 좋아해서 서현진 배우의 드라마를 거의 다 보는 편인데 이 드라마 역시 성공이었어요. 연기와 내용 모두 좋았던 뷰티인사이드 드라마를 소개하겠습니다.
뷰티인사이드 등장인물
서현진 한세계 역
유명한 배우 한세계에게는 비밀이 있다. 한 달에 한 번 일주일 정도 다른 사람으로 변한다는 것. 누구에게나 어려운 이 비밀은 특히 얼굴이 알려져있고 얼굴을 보여야만 하는 배우라는 직업을 가진 한세계에는 더욱 어려운 일이다.
이민기 서도재 역
사람을 알아보지 못하는 남자 서도재는 재벌3세에 외모와 능력까지 갖추었지만 안면실인증은 그에게 치명적인 약점이다. 비밀을 알고 있는 비서의 도움을 받고 있으며, 얼굴이 아닌 특징으로 사람을 구별하는 법을 익혔다.
이다희 강사라 역
도재와는 의붓남매이자 원에어의 대표. 후계자 도재에게 경쟁의식이 있어 자신이 후계자가 되려고 노력한다. 그런 강사라에게 나타난 류은호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
안재현 류은호 역
세계의 절친한 친구이자 세계의 비밀을 알고 있는 류은호는 아르바이트를 섭렵하며 살고 있다. 신부가 되려고 하지만 강사라를 만나면서 신부의 꿈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이태리 정주환 역
도재의 비밀을 알고 있는 도재의 비서.
문지인 유우미 역
세계의 절친한 친구이자 세계의 매니지먼트사 대표. 세계의 비밀을 알고 있고 세계를 아끼고 사랑한다.
뷰티인사이드 제작진
연출 송현욱
'또 오해영'을 연출한 감독으로 서현진 배우와는 두번째 만남입니다.
극본 임메아리
김은숙 작가의 보조작가 출신으로 '뷰티인사이드'가 데뷔작인 임메아리 작가는 이후 '어느날 우리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를 집필했습니다.
뷰티인사이드 줄거리
인기 여배우 한세계는 한 달에 한 번 일주일간 모습이 변하는 병(?)을 앓고 있다. 예고없이(느낌은 있다고 나옴) 변하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잠적하거나 일을 하다 도망가는 일도 생긴다. 거기다 남자들이 들락거리고 아이가 있다는 소문까지 퍼지게 되면서 이미지는 좋지 않다. 그러다 모델 계약 문제로 도재를 만나게 되면서 처음에는 투닥거리지만 서로를 도와주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가까워진다.
뷰티인사이드 명대사
겁나요 엄청 겁나요. 매일을 그렇게 살았어요. 그렇게 된 이후로 한 번도 안그런적 없어요. 근데 겁나서 숨은 나를 서도재씨가 찾았잖아요. 알아봤잖아요. -한세계
한세계가 어떻게 살아왔고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 수 있는 대사였어요. 그래서 참 슬펐지만 한세계에게는 서도재가 찾아왔고 알아봤으니 이제 혼자 슬프진 않을거예요
다른 대사들도 좋아하는게 많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대사 하나로 끝내겠습니다.
뷰티인사이드 OST
좋아하는 곡이 많은 드라마 뷰티인사이드OST 중에서 몇 곡을 소개하겠습니다.
구름 -로시
꿈처럼 내린 -다비치
내 생애 아름다운 -케이윌
Goodbye -웬디
총 6곡이 발매되었는데 그중에서 좋아하는 곡이 4곡이나 되네요.
로시를 처음 알게된 '구름'은 목소리가 새로웠고 곡이 어울려서 좋아했고, '꿈처럼 내린'은 다비치의 목소리와 정말 잘 어울렸던 곡이라고 생각하는데 드라마의 분위기와도 어울렸어요. '내 생애 아름다운'은 오랜만에 다시 케이윌 곡을 좋아하게 만들어줬는데요. 물론 케이윌 목소리를 좋아하지만 이 곡을 듣고 다시 좋아졌어요. 오늘 다시 들으면서 글을 쓰고 있는데 노래만으로도 도재의 모습도 떠오르네요. 마지막에 공개된 웬디의 'Goodbye'는 가장 기다렸던 OST이기도 합니다. 지금 들어도 너무 좋은 곡인데 웬디의 목소리가 정말 예쁘게 어울립니다. 이 곡은 드라마를 안봐도 꼭 들어보세요.
뷰티인사이드의 여러세계
한세계가 여러 모습으로 변하는데 그중에서도 기억에 남는 세계들이 있습니다.
첫 회에서 영화제 시상식장에서 갑자기 변하는걸 감지한 세계가 도망가면서 결국 '김준현'으로 변하게 되죠.
그리고 비행기를 타고 오다가 변하게 되면서 화장실에 숨게 되는데 이때 '김성령'으로 변하고 서도재가 도와줍니다.
서도재의 침대에서 일어나고 서도재의 엄마가 집으로 오는데 그때 갑자기 '김민석'으로 변하면서 웃음을 자아내죠.
댓글